강관협의회

한국 강관산업의 수요 확대와 신시장 창출을 지원합니다.

뉴스&회원사소식

제12회 건축구조용강관 공로상 시상식 개최

관리자

view : 10429

시상식.jpg

 한국철강협회 강관협의회에서는 제12회 건축구조용강관 공로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12회를 맞이한 건축구조용강관 공로상은 건축구조용강관 수요확대에 기여한 공적이 큰 유공자를 격려하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올해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윤석구 교수, 충남대학교 이강민 교수, 건축구조기술사회 김지상 부회장이 선정되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윤석구 교수는 교량용 CFT(Concrete Filled Tube) 설계가이드라인 개발을 통해 설계법이 없어 적용이 어려웠던 교량용 CFT의 수요확대에 기여하였으며, 충남대학교 이강민 교수는 강관을 활용한 모듈러 구조 연구를 통해 최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모듈러 구조에 강관 모듈구조시스템을 개발하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건축구조기술사회 김지상 부회장은 강관구조 접합부 설계법을 개발하여 강관구조설계 활성화에 큰 도움을 주었으며. 최근 설계 프로그램까지 개발하여 배포한 바 있다.

금일 시상식은 강구조학회 이사회를 겸하여 진행되었으며, 사진 왼쪽부터 한국철강협회 허대영 본부장, 충남대학교 이강민 교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윤석구 교수, 강구조학회 최동호 회장이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한국철강협회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35(아이티벤처타워) 동관 15층 (우편번호 : 05717)
Tel 02-559-3572
Fax 02-559-3509